서울관광재단, 글로벌 아티스트‘방탄소년단’ 서울 관광 홍보영상 공개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Global News Network
HOME      ABOUT US      NW 기획정보
ARCHIVE      GALLERY      LOGIN
서울관광재단, 글로벌 아티스트‘방탄소년단’ 서울 관광 홍보영상 공개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7개의 관광테마영상으로 서울매력 알려

18(Wed), Sep, 2019






서울관광재단(대표 이재성)은 전 세계 각종 경제적 문화적 신드롬을 일으킨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의 홍보영상과 함께 서울의 매력과 관광 콘텐츠를 알릴 계획이다.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서울 관광 홍보영상(방탄소년단 개별편 7편, 종합편 1편)은 13일부터 비짓서울(Visit Seoul)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방탄소년단은 서울시 명예 관광 홍보대사로 3년째 활동 중이다. 2017년 ‘방탄소년단의 서울 라이프(BTS’ Life in Seoul)’ 광고 및 ‘위드서울(With Seoul)’ 뮤직비디오를 시작으로 2018년 방탄소년단의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My Seoul Playlist)’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홍보영상의 슬로건은 지난 캠페인의 연장선상으로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Live Seoul Like I Do)’. 이전까지의 캠페인이 서울 사람처럼 서울에서 살아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면, 올해부터는 서울을 직접 경험해본 외국인 관광객이 화자가 되어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Live Seoul like I do) 특별한 경험을 만들고 공유해 보라 (Create & Share)’는 진일보한 캠페인을 펼친다. 방문 여행객의 목소리로 그들의 체험을 보여주면서 해외 잠재 관광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서울에 대한 매력적이고 친숙한 이미지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Create & Share” 캠페인은 독창적이고 특색있는 나만의 방식으로 여행을 설계할 뿐만 아니라 그 경험을 즉각 콘텐츠화하고 공유하는 글로벌 여행 트렌드를 반영하여, 독특한 서울의 매력을 경험하고 널리 확산하자는 취지이다.



서울 관광 홍보영상은 서울방문 관광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해 서울 여행 및 서울 관련 콘텐츠에 관심 있는 타깃군의 세부 니즈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총 7개의 테마로 구성되며, ▴자연경관(Scenic Nature) ▴전통과 현대의 공존(Old But New) ▴재충전(Recharge) ▴일상 탈출(Getaway) ▴현지 이색체험(Local Life) ▴즐거운 순간(Exciting Moments) ▴도시 속 휴가(City Break)이다. 




자연경관(Scenic Nature): ‘정국’과 외국인들이 사진 촬영을 즐기는 이들을 위해 남산타워, 덕수궁, 한강 등 아름다운 장관이 돋보이는 서울의 명소들을 소개한다.




전통과 현대의 공존(Old But New): ‘RM’이 여행 마니아들을 위해 전통한복, 서예, 판소리 등 서울의 전통문화 체험을 독특하게 즐기는 외국인들을 보여준다.




재충전(Recharge): ‘슈가’와 외국인들이 차분히 여유를 즐기는 이들을 위해 서울로 7017, 식물원, 찜질방, 호캉스, 한강 튜브스터 등에서 재충전하는 방법을 알린다.




일상 탈출(Getaway): ‘뷔’와 외국인들이 케이팝(K-Pop)녹음실, 한강 워터 스포츠, VR 테마파크, 노래방 등에서 일상을 탈출할 수 있는 놀이를 소개한다.




현지 이색체험(Local Life): ‘지민’과 외국인들이 이색적인 서울 경험을 추구하는 이들을 위해 남대문 쇼핑, 독특한 서점, 한의원, 만화방 라면, 교복체험 등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즐거운 순간(Exciting Moments): ‘제이홉’과 외국인들이 페스티벌을 좋아하는 이들을 위해 서울의 물총 축제, 컬러런, 야구경기 관람, 롤러코스터 등 신나는 서울의 면모를 알린다.




도시 속 휴가(City Break): ‘진’과 외국인들이 통인시장 분식, 포장마차 먹방에서 한식 레스토랑까지, 음식 마니아들을 사로잡을 서울에서의 활동들을 추천한다.




첫 공개는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visitseoul)을 통해 이뤄진다. 개별편 7편 및 종합편 1편의 공개 시점은 13일 한국시간 기준 오전 11시다.



영상 공개 이후에 12월까지 중국과 미주를 비롯하여 대만, 태국, 베트남,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주요 타깃 국가 및 지역의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플랫폼을 통해 광고가 집행될 예정이다. 또한, 동남아 9개국 933만 가구에 송출되는 tvN 아시아 채널에도 방영된다.



한편, 서울관광재단은 내국인/외국인 모두를 대상으로 유니크한 경험 공유형 이벤트 <#createandshareseoul>를 13일부터 27일까지 비짓 서울(Visit Seoul)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위챗 및 비짓서울넷(http://www.visitseoul.net)을 통해 진행한다. 해시태그로 손쉬운 참여를 유도하고 참여한 이들이 곧 서울의 홍보대사가 될 수 있는 확산형 이벤트다.



이재성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본 캠페인이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이 홍보영상에서 서울로의 초대 메시지를 전하고, 서울에서 살고 있거나 서울을 경험한 외국인의 관점으로 매력적인 관광 목적지 서울을 전 세계에 알리며 공감을 이끌어 낸다”는 차별점을 가졌다고 소개하며, “자유 여행, 취향 저격형 여행을 넘어 ‘나만의 여행’을 체험하고 공유하는 전 세계인들, 특히 서울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Create&Share(특별한 경험을 만들고 공유하라)’가 하나의 관광 트렌드로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ost Popular


기사제보      광고문의      구독신청      번역의뢰      업무제휴      PR대행      보도자료      리소스 센터      Previous Site
Copyright(c) 2013 NewsWorld, All right reserved. / 3f, 214, Dasan-ro, Jung-gu, Seoul, Korea 100-456 / http//www.newsworld.co.kr
If you have any question or suggestion, please cuntact us by email: news5028@hanmail.net or call 82-2-2235-6114 / Fax : 82-2-2235-8864
홈페이지와 콘텐트 저작권은 뉴스월드에 있습니다.